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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개정훈령/예규/고시 글내용
제목 특허고객서비스센터 운영규정 개정령
담당부서 출원과(조국현) 전화번호 481-5213
작성일 2005-11-10 조회 4896
 <특허고객서비스센터 운영규정 개정령>

 o '특허행정종합민원실'이 '특허고객서비스센터'로 변경됨에 따라 이를 반영하고, 특허행정서비스의 고객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개정한 훈령입니다.

ㅇ 개정이유 

   「특허청과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산업자원부령 제262호, 2005.2.11 및 제275호, 2005.4.15)의 공포 · 시행 및 특허청 위임전결규정(특허청 훈령 제415호, 2005.4.26) 등의 개정에 따른 과(課)· 종합민원실 명칭변경 및 콜센터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반영하려는 것임

ㅇ 주요 개정내용

 가. 특허청과 그 소속기관 직제가 개정됨에 따라「출원과」,「등록과」를「출원서비스담당관실」,「등록서비스담당관실」등으로 개정(안 제7조)
 나.「종합민원실」을「특허고객 서비스센터」로 변경(위임전결규정 개정:2005.4.26)(안 제1조)
 다. 특허고객 콜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을 신설(안 제4조·제5조)
 라. 센터장의 직급을「서기관 또는 행정사무관」에서「서기관(4·5급)」으로 개정(안 제3조)
 마. 서비스센터의 상담 전문심사관의 자격을 심사 또는 심판 경력자로 제한함을 명확히 함(안 제6조제1항))
 바. 콜센터 상담원의 상담내용을 수정 · 보완하고, QRS(무엇이든 물어보세요)창구의 답변 작성을 위하여 콜센터에 심사 또는 심판경력이 있는 3인 이내의 심사관 배치근거 마련(안 제6조제2항)
 사. 1건의 민원해결을 위해 2회 이상 방문하는 민원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여야 한다는 복무규범 신설(안 제11조제3항)
 아. 직위공모에 의한 서비스센터 근무 적임자 선정방법 및 인사발령요청에 관한 규정 신설(안 제16조)

ㅇ 참고사항
가. 관계법령 : 생  략
나. 규제심사 : 규제신설 · 폐지 등 없음 

[첨부 화일:특허고객서비스센터 운영규정 개정령(국회제출용,2005.6.17).hwp]

첨부파일 한글 파일특허고객서비스센터_운영규정_개정령(국회제출용_2005.6.17).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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