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신안연구회 01 02 09 08 07 06 한국환경산업협회 05 04 03 국립환경과학원

나의 활동

guest [손님]
연구회 가입하기

연구회 태그 펼치기/숨기기 버튼

카운터

today 0ltotal 4124
since 2016.03.23
RSS Feed RSS Feed

환경기술 동향

게시판상세

올스웰 ‘필터 없는 대공간 미세먼지 정화 시스템, 국내 첫 사례 성공’ 경기장에 적용

글쓴이 한상현 작성일 2019.10.30 17:47 조회수 2187 추천 0

발행일 : 2019-10-30 17:04:06

올스웰 ‘필터 없는 대공간 미세먼지 정화 시스템, 국내 첫 사례 성공’ 경기장에 적용

 

올스웰은 2015년도에 설립된 기술 강소기업으로 국내 최초 공기기술 전문기업이다. 세계 최초로 ‘필터 없는’ 공기 정화 시스템을 적용해 국내외적으로 특허를 받았으며, 현재 국내외 철강 기업에 적용한 올스웰은 산업분야에서 인정받은 기술을 기반으로 전국지역의 학교 체육관과 운동 체육관 시설 등 생활 분야의 대공간 환기 및 정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공기기술’이란 공간 내 오염공기의 발생원부터 배출 공기의 질까지 관리하는 공기 유동 제어 기술로 산업분야에 적용이 되는 산업공기기술과 생활전반에 걸쳐 적용이 되는 생활 공기기술 분야로 나눠진다.

올스웰은 국내최초로 보유한 필터 없는 공기정화 시스템을 이용해 고객이 원하는 공기 조건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핵심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기술 강소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건강 문제가 대두되면서 공기청정기나 환기 등 공기 정화에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올스웰이 ‘대공간 공기 정화 기술’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들고 나왔다.

올해 초 환경부 주관 ‘한중 미세먼지 저감 프로젝트 후보기업’에 선정된 올스웰은 산업분야를 넘어 생활분야에서도 미세먼지 절감사업에 힘쓰고 있다. 중국내에서는 산업기술 분야를 뛰어 넘어서 베이징 시내 전철의 공기정화 등 다양한 생활공기기술에 대한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올스웰은 기존 관리 및 유지의 어려움이 있던 필터 대신 공기가속에 의한 압력차와 물을 이용한 필터 없는 방식의 공기 정화 시스템을 개발해 국내외에서 특허를 받았다. 특허 기술을 이용한 산업용 미세먼지 제거 기술은 중국 1위이자 세계2위 철강기업 ‘BAOSTEEL’(바오산강철)에 첫 적용됐다.

‘BAOSTEEL’(바오산강철)에 적용된 산업공기기술은 다국적 글로벌기업인 M사와 S사 등 글로벌 대기업과 경쟁하여 당당하게 신기술로 획득한 첫 수출계약이다. 수출초기에는 국내기업이 ‘BAOSTEEL’(바오산강철)의 산업공기기술 계약을 따냈다는 자체가 의구심의 대상이 되기도 한바 있다.

하지만 ‘BAOSTEEL’(바오산강철) 기업의 성공적인 사례가 중국에 알려지면서, 중국 2위와 3위 그리고 중국 민간 기업들의 잇단 수출계약이 진행되면서, 국내에서도 산업공기기술을 한 단계 끌어 올린 기술기업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올스웰 관계자는 “정부의 산업육성 정책에 선정되고 언론에 기술이 소개되는 등 점차적으로 국내 시장도 넓혀 나가고 있다”며 “학교와 각 지자체의 공공시설과 체육관 시설 등 공공기관의 쾌적한 환경 조성 일환으로 인천 소재 한 고등학교에 실내체육관 미세먼지 제거 시스템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이모티콘 이모티콘 펼치기
0/4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