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활동

guest [손님]
연구회 가입하기

연구회 태그 펼치기/숨기기 버튼

카운터

today 0ltotal 5409
since 2005.06.07
RSS Feed RSS Feed

특허정보자료실

게시판상세

특허청 ‘산업재산창출전략팀’ 신설…특허경쟁력 강화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15.01.16 09:34 조회수 1876 추천 0

특허청이 특허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담반을 꾸렸다.


특허청(청장 김영민)은 정부ㆍ민간 R&D의 중복투자를 방지하고, 원천?핵심?표준 특허 확보를 통해 국가 특허경쟁력 강화 정책을 총괄하는 ‘산업재산창출전략팀’을 신설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R&D 과제와 이를 통해 창출된 지식재산권의 수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창출된 특허의 질적 수준은 저조한 상황으로 우수 특허 확보를 위해 마련된 지원책이다.


특허청은 2009년부터 현재까지 800여 기업과 대학·공공(연) 등을 대상으로 ‘특허-연구개발 연계(IP-R&D) 전략지원’ 사업을 진행하는 등 정부ㆍ민간 R&D 과정에서 특허정보의 전략적 활용을 통한 강한 특허 창출을 지원해 왔다.


하지만 그간 해당 사업과 정책은 산업재산정책국 산업재산정책과와 특허심사기획국 표준특허반도체팀 등 여러 부서에서 각각 추진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에 한계가 있었다.
 

이에 특허청은 지식재산 창출 정책을 전담하는 산업재산창출전략팀을 신설, 한정된 예산과 인력으로 지식재산 창출 정책을 보다 효과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산업재산창출전략팀은 ▲R&D 전주기 특허전략 수립 ▲표준특허 전략 맵 구축 ▲특허 분야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IP-R&D 전략지원 ▲소멸특허의 공공활용 확산 지원 ▲반도체 IP 유통 인프라 구축 등 국가 지식재산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알찬 정책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이모티콘 이모티콘 펼치기
0/4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