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활동

guest [손님]
연구회 가입하기

연구회 태그 펼치기/숨기기 버튼

게시판

게시판상세

휴대폰의 승부처, 플랫폼 경쟁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07.06.12 00:00 조회수 2192 추천 0 스크랩 0
******** 본 내용은 특허청 지식관리시스템에 게재되었던 정보를 인용하였습니다 ************** 국내 휴대폰 기업들이 최근의 실적 악화를 타개하기 위해 국내 기업들은 개별 제품 전략에서 플랫폼 전략으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노키아, 소니에릭슨 등 글로벌 메이저 기업들은 오래 전부터 플랫폼을 준비해 왔던 것을 감안하면 다소 느린 면이 없지 않다. 따라서 이러한 플랫폼 역량 차이를 빨리 극복하기 위해서 휴대폰의 플랫폼화가 지니고 있는 의미를 알아보고 국내 기업들에게 적합한 도입 방안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내용] 1. 성공적인 플랫폼 확보, 1등 기업의 필요 조건 2. 플랫폼, 새로운 경쟁 패러다임으로 부상 3. 80년대 PC 산업과 유사 4. 무조건적 모방보다는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야 5. 제휴, 차별화, 시장지향형 중장기 로드맵 필요 출처: LG주간경제 2007 5 16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이모티콘 이모티콘 펼치기
0/4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