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특허청, [지식재산과 혁신] 제6호 발간
담당부서
규제개혁법무담당관 (김정은 사무관)
연락처
042-481-5058
작성일
2023-03-29
조회수
1055
특허청, [지식재산과 혁신] 6호 발간
- 반도체 둘러싼 과제 등 제도·정책 및 국내외 쟁점(이슈) 수록 -
 
특허청(청장 이인실)지식재산 분야 주요 정책·쟁점(이슈) 판례에 대한 술지인 [지식재산과 혁신] 6호를 330() 발간한다고 밝혔다.
 
[지식재산과 혁신]은 국민의 지식재산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1회 발간하고 있다.
 
[지식재산과 혁신] 6반도체를 둘러싼 특허 분야의 과제 허가 등에 의한 특허권 존속기간 연장제도 상표 공존동의제도 도입 유럽 단일특허제도 출범 등 폭넓은 주제를 다루고 있다.
 
반도체를 둘러싼 기술패권 경쟁시대에 반도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식재산 관점에서의 과제를 다루는 한편, 의약품에 있어서 허가 등에 의한 특허권 존속기간 연장제도의 개선 필요성에 대한 고찰 등이 수록되어 있다.
 
그 밖에, 동일·유사 상표 심사절차 간소화 및 상표의 활용 촉진을 위한 상표 공존동의제도 도입에 대한 검토 및 유럽의 통합 특허제도 출범을 앞둔 시점에서 유럽통합특허법원의 역할과 단일특허 제도의 활용에 관한 내용 국내외 쟁점(이슈)을 아우르는 다양한 내용이 담겼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특허청 구성원과 외부 전문가의 고민을 담은 본 학술지가, 관련 산··학계, 그리고 지식재산에 관심 있는 국민과의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본 학술지는 국민들이 학술지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특허청 누리집(www.kipo.go.kr)의 책자/통계 게시판에 게시되며, 공유와 확산을 위해 특허법원과 관련 학회 등 유관 기관에도 배포될 예정이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