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활동

guest [손님]
연구회 가입하기

연구회 태그 펼치기/숨기기 버튼

카운터

today 0ltotal 3853
since 2005.09.22
RSS Feed RSS Feed

게시판

게시판상세

[정책동향] 식품진흥원, 기능성표시식품 개발... 10개사 선정, 4건 기능성표시식품 개발 지원

글쓴이 식품생물자원 특허연구회 작성일 2024.12.31 15:06 조회수 219 추천 0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은 2024년 ‘기능성표시식품 개발 기술지원사업’을 통해 10개사를 선정, 총 14건의 기능성표시식품 개발을 지원한데 이어, 내년에는 30개사로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기능성표시식품이란 섭취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건강상의 이익을 표시한 일반식품으로,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추거나 특정 기능성 원료를 사용하는 경우 기능성 표기가 가능하다.

 

식품진흥원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올해 처음으로 해당 사업을 추진했다. 공모에 참여한 30개 기업 중 10개사를 선정했으며, 총 14건의 기능성표시식품 개발을 지원했다. 지원받은 기능성표시식품은 김치류·캔디류·액상차·기타가공품·복합조미식품·효소식품 등으로 다양하다.

 

식품진흥원은 제품 개발에 필요한 △기능성 원료 공급 △기능성분 분석 △시제품 제작 지원을 비롯해, 표시광고 심의를 위한 사전검토 지원과 컨설팅 등 기업 맞춤형 기술지원을 제공했다.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은 기능성표시식품 개발 기술 강화와 더불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마늘을 활용해 김치를 개발한 ㈜솔매는 “기능성 원료 공급부터 고품질 제품 개발, 일본 시범 수출까지 식품진흥원의 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며, “이를 발판으로 국내와 일본 시장을 넘어 전 세계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식품저널 foodnews(http://www.foodnews.co.kr)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이모티콘 이모티콘 펼치기
0/4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