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한-아랍에미리트연합(UAE) 지식재산 분야 고위급 회담 개최
담당부서
국제협력과 (황상동 서기관)
연락처
042-481-8659
작성일
2022-12-29
조회수
1023
 
 
-아랍에미리트(UAE) 지식재산 분야 고위급 회담 개최
 
이인실 특허청장은 1229() 오후 3(한국시간), 압둘라 아흐메드 알 살레(Abdulla Ahmed Al Saleh) 아랍에미리트연합(UAE) 경제부(Ministry of Economy)* 차관과 화상으로 고위급 회담갖고, 지식재산 분야 협력 및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 UAE는 경제부에서 특허, 상표 등 지식재산 관련 업무를 관장
 
우리나라와 UAE는 지난 2010년 지식재산 분야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래 특허심사대행, 특허정보시스템 구축 지식재산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지속해 왔다.
 
특히, 그간 14명의 한국 특허청 전문가들이 심사실무의 경험과 비법 공유, 양 국간 지식재산 분야 협력 계획의 구체적인 이행 등을 위해 아랍에미리트(UAE) 경제부에 파견되어, 고품질의 심사체계 구축에 기여해 오고 있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최근 첨단기술, 원자력, 방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나라와 아랍에미리트(UAE) 간 협력이 강화되고 있는 점 감안할 때, 지식재산 분야에서도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양국 간 협력을 보다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다.”라면서,
 
특허청은 이번 고위급 회담을 계기로 양국간 새로운 협력의제를 적극 발굴하여 추진하는 한편, 한국의 선진 지식재산제도를 중동지역의 다른 국가들로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