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달라진 상표·디자인제도 공유의 장 마련한다
담당부서
디자인심사정책과 (김지훈 사무관)
연락처
042-481-8353
작성일
2023-02-07
조회수
1220
달라진 상표·디자인제도 공유의 장 마련한다
- 특허청, 23년 상표·디자인제도 동향 설명회 개최(2.7) -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오는 27() 오후 2부터 한국지식재산센터(서울 강남구 역삼동) 19대회의실에서 최근 변화된 상표·디자인제도 동향 설명회 개최한다.
 
지난 ‘20년 이후 3년 만에 대면행사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상표법 개정에 따라 올해 24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상표 부분거절제도,
 
디지털 환경에서의 상표권·디자인권 보호 강화를 위해 작년 7월부터 시행 중인 가상상품 심사지침, 올해 1월부터 적용 중인 개정 화상디자인 심사기준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상표 부분거절제도는 상표 출원인의 편의와 권리확보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상표등록출원서에 기재된 지정상품 중 일부에만 거절이유가 있는 경우 나머지 지정상품은 상표등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 이와 관련하여 출원인 및 대리인들이 알아야 할 유의사항과 심사기준 등을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가상상품 심사지침 화상디자인 심사기준과 관련해서는 디지털 환경에서 출원이 증가하는 가상상품의 분류체계 정비내용 유사판단 기준, 화상디자인의 성립요건 신규성·창작성 판단기준 등 바뀐 내용을 중점적으로 설명한다.
 
특허청 구영민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이번 설명회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새롭게 변경되는 상표·디자인제도에 대한 업계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상표·디자인 보호를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혔다.
 
한편, 설명회 참석은 별도 신청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변리사의 경우 의무연수 교육시간 2시간이 인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특허청 디자인심사정책과(042-481-8353)로 문의하면 된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