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자도·우도에서도 발명의 꿈 키운다
담당부서
지식재산교육과 (김연수 사무관)
연락처
042-601-4338
작성일
2023-04-20
조회수
668
추자도·우도에서도 발명의 꿈 키운다
-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업무협약 -
 
- 발명교육 확산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 -
 
- 4월말~5월초 제주도 내 낙도 초등학생 대상 발명교육 실시 -
 
특허청(청장 이인실)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이하 연수원)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420() 오후 130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제주시 연동)에서 발명교육 확산 및 지식재산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양 기관은 발명교육 확산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발명교육과정 확대 등을 위한 협력 강화 발명교육 내실화를 위한 발명교사·관리자 연수 및 교육과정 다양화 협력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연수원은 발명교육 접근이 취약한 제주도 내 추자도 초등학생을 4 24~26, 가파도·우도 초등학생을 52~4일에 초청하여 학년별 맞춤형 발명교육을 제공하고 현장체험학습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허청 김태응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술·발명을 이끌어 나갈 미래인재에 대한 지식재산 교육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식재산 교육이 내실화되고, 학생들이 다양한 발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력을 키우고 미래 발명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