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학생들에게 발명교육의 기회 확대! 특허청, 발명·특허 우수고교 현장 의견 청취
담당부서
산업재산인력과 (박현철)
연락처
042-481-3572
작성일
2024-03-29
조회수
772

학생들에게 발명교육의 기회 확대!
특허청, 발명·특허 우수고교 현장 의견 청취

 

- 특허청, 인천 명신여고 방문해 발명교육 관련 현장 목소리 청취(3.29.) -
- ‘발명·특허 고교운영 지원사업’ 등을 통해 특허출원 누적 187건 성과 -

 

특허청은 3. 29.(금) 14시 민생현장 소통의 일환으로 발명·특허 우수 고등학교인 명신여자고등학교(인천시 부평구)를 방문해 현장 의견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특허청은 발명·지식재산 분야 교과·비교과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식재산 소양능력을 갖춘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발명·특허 고교운영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명신여자고등학교는 ’18년부터 특허청의 지원사업*을 통해 정규 교과(지식재산일반, 과학 등)에 발명교육을 융합하고,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 해결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발명동아리 운영, IP 융합 모의재판 대회 등 다양한 교외 발명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학생들의 특허출원은 ’18년 이후 187건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 (’18-’23) 지식재산일반 선도학교 지원사업 → (’24) 발명·특허 고교운영 지원사업

 

이번 현장방문에서는 교원들의 발명교육 활동을 격려하고, 교육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발명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허청 목성호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창의력, 문제해결력 등 미래세대 핵심역량을 키우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발명교육으로, 특허청은 학생들에게 발명교육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교육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명신여자고등학교 윤인리 교장은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능력을 증진하기 위해서 발명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특허청과 교육당국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