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분야 지식재산권 역량강화 위한 중소·벤처기업 간담회 개최
담당부서
인공지능빅데이터심사과
연락처
042-481-5606
작성일
2022-07-20
조회수
1881
인공지능분야 지식재산권 역량강화 위한 중소·벤처기업 간담회 개최 |
- 특허청, 인공지능 관련 특허정보 제공 및 심사 개선의견 청취 - |
□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인공지능 기술분야의 특허정보를 파악하고 대응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역량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정부대전청사에서(대전 서구) 20일 오후 2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간담회에는 안면인식, 첨단 조작 기술(딥페이크), 의료 판독시스템, 음성인식 등 다양한 기술분야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여 사업화 중인 대전광역시 소재 10개 중소·벤처기업*이 참여한다.
* 더에스, 데이터메이커, 씨앤에이아이, 에이리스, 엑소텍, 트위니, 에스아이에이, 에스엔, 유비즈정보기술, 글래스돔코리아
□ 특허청은 인공지능 관련 국내·외 특허출원 동향 및 특허분석 결과 등의 특허정보를 제공하고, 인공지능 분야의 심사 개선사항 등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진다.
ㅇ 인공지능 기술분야의 심사기준 설명을 통해 심사결과에 대한 예측가능성을 높임으로써 중소·벤처기업들도 우수한 특허를 획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인공지능 기술분야의 업계 의견을 특허심사실무지침(가이드)의 개정 등 특허심사실무에 반영해간다는 방침이다.
□ 특허청 박재일 인공지능빅데이터심사과장은 “중소·벤처기업도 인공지능 기술분야의 우수한 특허를 확보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며, 지원 대상지역도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으로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상담센터(1544-8080)
담당자 : 대변인 문승빈 | 042-481-5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