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첨단모빌리티 기술 분야입니다. SBS 보도 내용입니다. 유럽연합은 2026년부터 전기차 제조업체들은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의무적으로 공개하게 했습니다. 배터리의 생산, 이용, 폐기, 재사용, 재활용 등 전 생애주기 정보를 디지털화하는 ‘배터리 여권’ 제도를 도입하는 게 골자였습니다. 배터리 정보는 배터리팩에 부착된 라벨이나 QR코드를 통해 공개되며, 국제기구에서도 배터리 제조사 정보 공개를 권고 했습니다. 다음은 SBS 보도 내용입니다. 서울시는 9월 말까지 ‘공동주택 관리규약 준칙’ 개정을 통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에 90% 이하로 충전을 제한한 전기차만 주차할 수 있도록 권고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완충률은 화재 원인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는 전문가 의견이 많고, 외부 충격, 제조 결함 등 기타 다양한 원인에 의한 화재도 발생할 수 있어 실효성에는 의문이 제기됩니다. 또한 전기차에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과충전이나 과방전을 자동으로 차단 가능하며, 이 시스템으로 전기차 대부분은 충전율이 이미 90~95%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대안으로 스프링클러 설치, 화재 감시 시스템 강화 등 신속 대응 및 점검을 강화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KBS 보도 내용입니다. 미국과 유럽연합에 이어 캐나다도 중국산 전기차에 대해 고율의 관세 부과를 결정했다는 내용입니다. 중국에서 생산되어 캐나다에서 팔리는 모든 전기차가 대상으로 올 10월부터 적용되며,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된 테슬라 전기차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캐나다 전기차 산업에 대한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로 발표하였으나, 미국과 유럽연합 등 동맹국과의 정책 보조를 위한 조치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큰 이미지로 보기 전기차 배터리 관리 기술의 2013년에서 2022년 사이 특허출원 동향 분석 결과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출원 현황은 연별 증가 추세를 보이다가 2019년에 일시적 감소 후 전반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요 국적별로는 중국이 17,385건의 출원수로 압도적으로 높으며 한국 4,677건, 일본 3,836건 순으로 출원 현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요 출원인별 특허출원 동향으로는, 전 세계 기준으로 한국의 현대자동차가 1순위를 차지했고, 일본의 도요타, 중국의 비야디, 미국의 포드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큰 이미지로 보기 상담센터(1544-8080)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의견등록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