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 번째, 팁랭크 보도 내용입니다.
이탈리아 스핀독스가 유럽연합 메두사 프로젝트의 핵심 파트너로 참여하여 자율주행 관련 AI 및 소프트웨어 기술로 Mobility as a service, 약자로 MaaS 모델의 산업 적용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메두사 프로젝트는 혁신 기술 적용을 통한 유럽 기업의 생산 효율성 극대화를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유럽연합의 자금 지원을 받아 운영됩니다. 스핀독스는 소프트웨어 개발,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 적용을 통해 자율주행 서비스 및 시스템 개선과 솔루션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럽연합의 호라이즌 유럽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동아일보 보도 내용입니다.
네덜란드 스텔란티스가 미국 자동차공학회 기준 자율주행 3단계 기술이 적용된 자체 개발 자율주행 시스템 STLA 오토드라이브 1.0을 발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최대 시속 60㎞의 자율주행 모드를 지원하여 운전자가 주행 중 영화 감상, 이메일 확인 등 비운전 활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물리적 버튼을 통해 오토드라이브 기능을 활성화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안전거리 유지, 속도 조절, 방향 전환, 차선 유지 및 브레이크 관리를 매끄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국민일보 보도 내용입니다.
한국과 중국의 도심항공교통 및 플라잉카 개발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독립 법인 슈퍼널을 통해 항공 부품 기업들과 협력해 2028년 상용화를 목표로 전기 수직 이착륙기 S-A2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현대차그룹의 배터리 및 수소연료전지 개발센터,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등이 참여합니다. 한편, 중국 체리차는 플라잉카를 일반 차량 상단에 탑재한 자율주행 차량 랜드 앤드 에어비히클을 공개했고, 샤오펑은 전기차 트렁크에 분리형 플라잉카인 탑승용 비행체 출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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