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 번째, 조선일보 보도 내용입니다.
정부는 ‘제7차 수소경제위원회’를 통해 수소 생산·유통·활용 등 수소 산업 전반의 생태계 구축과 글로벌 수소 경제 선도를 위한 3대 실행 방안을 발표하였다.
수소에너지 분담률 10%를 목표로 강원 동해·삼척을 액화수소 저장·운송 특화단지로 지정하는 등 12개 도시를 수소특화단지로 지정하여 육성하고, 국제적 수소 운송 수요 확대에 대비하여 액화수소 운반선 기술을 조기에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그간 수소시범도시(’20~’24)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소도시 2.0을 추진하여 기존 수소 도시를 고도화하고 도시 전반에 수소 생태계를 구현할 것을 발표하였다.
두 번째, 뉴스1 보도 내용입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일본가스기기검사협회(JIA)와 한-일 정부의 수소 및 탄소 중립 정책에 따라 탄소 중립 실현 달성을 위하여 기술 교류 및 협력에 합의하였다.
공사는 수소 혼입 안전성 기술 및 수소 안전 인프라 구축 방안을 교류하고, JIA는 합성 메탄을 활용한 도시가스 탄소 중립화 및 보급 확대를 위한 방안을 공유하였다.
세 번째, 매일경제 보도 내용입니다.
현대자동차는 한국과 중국의 수소 사회 전환을 위해 수소 선도 도시인 울산광역시·광저우시와 함께 수소 생태계 공동협력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도시의 에너지 분야 역량과 현대자동차의 수소 기술력을 결합할 수 있도록 수소산업 전주기 실증사업 발굴 및 산학연 공동연구 과제 수행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출원 동향의 경우, 2018년부터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317건, 2022년 437건으로 급증하는 양상이 나타났다.
주요 국적별 특허출원 현황으로는 중국 507건으로 1위, 이어 한국 291건, 프랑스 232건, 일본 145건 독일 73건으로 나타났다. 주요 출원인별 특허출원 동향으로는, 전 세계 기준으로 프랑스의 에어리퀴드가 176건으로 전체 12.8%의 비중으로 1위로 나타났고, 일본의 가와사키 중공업이 59건으로 2위 베이징 항공우주시험기술연구소가 52건으로 3위를 나타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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