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글로벌이코노믹 보도 내용입니다. 한국서부발전은 독일 린데그룹 한국법인 린데코리아와 청정수소 및 이산화탄소 포집·저장 기술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린데는 수소 생산과 탄소 포집·액화·저장 등 수소 밸류체인 전주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에너지 전환 정책 추진에 맞춰 전략적 협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협업은 청정수소 생산·공급, 이산화탄소 포집·저장 기술 협력, 사업모델 구축, 기술 교류 등 다양한 상호교류 네트워크 구축을 포함합니다.
두 번째, 한국경제 보도 내용입니다. 미국선급협회는 한화파워시스템의 LNG 운반선 암모니아 연료 가스터빈 개조 설계에 대해 기본 승인을 완료했습니다. 암모니아는 연소 시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아 탄소중립 연료로 주목받고 있으며, 한화파워시스템은 100퍼센트 암모니아로 가동되는 선박 추진 시스템을 개발 중입니다. 이번 승인을 통해 다양한 선사에 암모니아 연료 전환형 개조 패키지를 제안할 수 있게 되어 글로벌 선박 탈탄소 시장에서의 입지가 강화될 전망입니다.
세 번째, 해수부 보도 내용입니다. 해양수산부는 국제해사기구 전문위원회에서 액화수소 산적 운반선 지침 개정안을 제안해 국제 기준에 반영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자체 기술이 국제 표준으로 인정받으며, 최종 승인 시 우리 기술이 적용된 운반선 건조가 가능해져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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