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특허청, 대학의 현장 목소리를 지식재산 사업화 정책에 담는다
담당부서
아이디어경제혁신팀
연락처
042-481-5406
작성일
2025-05-21
조회수
520

특허청, 대학의 현장 목소리를
지식재산 사업화 정책에 담는다

- 특허청-전국대학교 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 협의회와 정책간담회 개최 -
- 지식재산 거래·사업화 정책 및 특허심사 제도 개선 관련 의견 수렴·논의 -

 

특허청(청장 김완기)은 전국대학교 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 협의회(회장 장철성)와 함께 5. 21.(수) 13시 30분 제주 신라호텔(서귀포시)에서 지식재산 거래·사업화 정책 및 특허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공공 IP 사업화 지원사업*과 특허심사 제도 개선에 관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대학·공공연을 대상으로 IP 경영 역량강화, IP 재투자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

 

간담회에서 특허청은 올해부터 대학 산학협력단의 특허전문가 채용을 지원하고 지식재산(IP) 창출·활용과 수익 재투자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등 공공 IP 사업화 지원사업 개편 방향을 발표하였다. 이어서, 우수특허 조기 확보를 위한 우선심사제도 등 특허법 주요 변경 사항 및 개선 방향에 대해 발표하였다. 대학 관계자들은 대학의 지식재산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지원, 특허기술 사업화를 위한 자금 지원 및 지식재산 사업화 우수기관간 네트워크 지원 확대 등을 건의하였다.

 

목성호 특허청 차장은 “혁신의 요람인 대학의 특허 창출과 활용은 기술기반 경제성장의 주춧돌”이라면서 “특허청은 고품질의 ‘명품특허’가 창출·활용되는 기술이전·사업화 생태계 조성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