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대국민 전자출원 서비스 정상 운영
담당부서
산업재산정보시스템과
연락처
042-481-5117
작성일
2025-09-29
조회수
10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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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 대국민 전자출원 서비스 정상 운영 |
특허청(청장 김완기)은 9. 29.(월)부터 전자출원* 관련 서비스를 재개해 정상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 특허로시스템(www.patent.go.kr)
특허청 시스템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광주센터에 위치해 이번 화재로 인한 직접적인 영향은 없으나, 타 기관의 시스템 장애로 전자출원 시스템 등 일부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다.
장애가 복구됨에 따라 장애가 발생한 기간(’25. 9. 26.(금)~9. 29.(월))이 제출기한인 중간서류 및 수수료는 법령에 따라 제출 및 납부기한이 9. 30.(화)까지로 연장된다.
타 기관 장애로 인해 일부 원활하지 않은 연계서비스도 전자출원사이트(특허로)에서 대체 서비스를 통해 이용가능하다.
특허청은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특허청 대표 누리집(www.kipo.go.kr) 등을 통해 공지했으며, 추후 타기관 연계서비스 재개 현황도 신속히 안내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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