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한국특허문헌, 유럽특허청을 통해 영문으로 서비스 개시
담당부서
정보기획본부
연락처
481-5090
작성일
2007-12-04
조회수
3116
한국특허문헌, 유럽특허청을 통해 영문으로 서비스 개시

앞으로 한국특허문헌이 영문으로 번역되어 유럽지역에 제공됨으로서 한국특허의 해외 보호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특허청(청장 전상우)은 유럽특허청과 영문으로 번역된 한국특허문헌을 유럽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난 16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내년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양해각서에 따르면, 한국특허정보원에서 기계 번역한 한국특허문헌을 유럽특허청에 제공하고 유럽특허청은 유럽지역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개시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특허청은 올해 초부터 실시간으로 기계 번역된 영문 한국특허문헌을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하였다.

외국 사용자로부터 번역 품질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지난 4월 유럽특허청이 유럽지역 사용자를 대상으로 영문으로 된 한국특허문헌을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사를 한국특허청에 전달하면서 이번 합의에 도달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유럽지역 사용자는 자신들에게 보다 익숙한 유럽특허청의 검색시스템을 통하여 영문으로 된 한국특허문헌을 제공받음으로서 사용자 편의성의 증대되어 한국특허문헌의 활용도가 한층 높아 질것으로 전망된다.

특허청 관계자는 “미국 CAS(Chemical Abstract Service) 사 등 민간 특허정보회사들의 서비스 대행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고 말하고 “앞으로 해외기관 및 민간 특허정보회사와의 협력을 통하여 영문으로 된 한국특허문헌의 보급 확대를 추진하여 한국특허의 해외보호를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붙임 : [참고자료] 가 포함된 보도자료 1부.
문의 : 정보기획본부 정보협력팀 사무관 허영한 (042-481-5116)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