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직접 체험하는 특허행정
담당부서
정보고객정책과
연락처
042-481-5097
작성일
2008-10-08
조회수
2885
고객이 직접 체험하는 특허행정
- 특허, 상표에 대한 출원, 등록등을 직접 경험하는 체험단 운영 -
특허청(청장 고정식)은 고객이 직접 특허, 상표 및 디자인의 출원절차, 심사과정 및 심판과정 등 특허청의 모든 분야의 행정서비스를 체험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기 위하여 특허행정체험단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단은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희망자 지원을 받아 선정된 특허고객(9. 16(화)부터 9.26까지 공모), 특허청 직원 및 발명진흥회 등 유관기관 직원 등 71명의 관계자들이 참가하여 10. 7(화)부터 10.17(금)까지 활동한다.
체험단은 특허청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를 실제와 동일하게 경험하게 된다. 이를 위하여 참가자는 온라인을 통하여 가상으로 출원절차, 심사절차 및 심판절차를 수행하고 이를 심사관들이 심사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게 된다. 또한 일반 특허고객 참가자 중에서 희망하는 경우에는 특허청 서울사무소에서 1일간의 특허행정체험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다.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특허청은 10. 7(화) 정부대전청사 특허청 대회의실에서 ‘특허행정체험단 개회식’을 개최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편의를 위한 제도개선 발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각오를 새롭게 다졌다.
특허청은 이번 특허행정체험단의 활동을 통하여 특허행정절차의 불편, 담당공무원의 친절성, 관련서류의 적정성 및 민원 처리시간의 적절성 등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점검하게된다. 이를 통하여 작은 불편사항부터 법개정이 필요한 사항에 이르기까지 개선사항을 발굴하여 특허행정개선에 반영함으로서 보다 국민에게 편리하고, 친숙한 특허행정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붙임 : [참고자료] 가 포함된 보도자료 1부.
문의 : 고객서비스국 고객서비스과 사무관 박성태 (042-481-5097)
- 특허, 상표에 대한 출원, 등록등을 직접 경험하는 체험단 운영 -
특허청(청장 고정식)은 고객이 직접 특허, 상표 및 디자인의 출원절차, 심사과정 및 심판과정 등 특허청의 모든 분야의 행정서비스를 체험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기 위하여 특허행정체험단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단은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희망자 지원을 받아 선정된 특허고객(9. 16(화)부터 9.26까지 공모), 특허청 직원 및 발명진흥회 등 유관기관 직원 등 71명의 관계자들이 참가하여 10. 7(화)부터 10.17(금)까지 활동한다.
체험단은 특허청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를 실제와 동일하게 경험하게 된다. 이를 위하여 참가자는 온라인을 통하여 가상으로 출원절차, 심사절차 및 심판절차를 수행하고 이를 심사관들이 심사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게 된다. 또한 일반 특허고객 참가자 중에서 희망하는 경우에는 특허청 서울사무소에서 1일간의 특허행정체험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다.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특허청은 10. 7(화) 정부대전청사 특허청 대회의실에서 ‘특허행정체험단 개회식’을 개최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편의를 위한 제도개선 발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각오를 새롭게 다졌다.
특허청은 이번 특허행정체험단의 활동을 통하여 특허행정절차의 불편, 담당공무원의 친절성, 관련서류의 적정성 및 민원 처리시간의 적절성 등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점검하게된다. 이를 통하여 작은 불편사항부터 법개정이 필요한 사항에 이르기까지 개선사항을 발굴하여 특허행정개선에 반영함으로서 보다 국민에게 편리하고, 친숙한 특허행정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붙임 : [참고자료] 가 포함된 보도자료 1부.
문의 : 고객서비스국 고객서비스과 사무관 박성태 (042-481-50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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