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엘지전자(주) 영상녹화, 재생장치 및 방법, 특허기술상 최고상 영예
담당부서
특허심사제도과
연락처
042-481-5396
작성일
2008-12-17
조회수
3531
엘지전자(주) 영상녹화, 재생장치 및 방법, 특허기술상 최고상 영예
- 특허청, 2008년 하반기 특허기술상 시상식 개최 -

엘지전자(주)의 타이머신 TV가 올해 하반기 특허기술상 최고상인 세종대왕상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특허청(청장 고정식)은 17일 오후 서울 역삼동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중앙일보(대표이사 송필호)와 공동으로 ‘2008년 하반기 특허기술상’ 시상식을 갖고, 엘지전자 타이머신 TV 등 4건의 우수특허와 1건의 우수 디자인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여, 특허 발명자와 디자인 창작자를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를 보면 ▲특허부문 최고상인 세종대왕상은 ‘영상녹화, 재생장치 및 방법’을 발명한 엘지전자(주) 강배근, 윤경로, 전성배 발명자가 ▲충무공상은 ‘곡면 부착형 촉각센서 및 그 제조방법’을 발명한 김종호, 권현준, 박연규, 김민석, 강대임, 최재혁 발명자가 수상한다.

이어 지석영상은 ‘키보드 장치 및 키보드 키들의 색상을 선정하는 방법’을 발명한 럭시움라이팅(주) 최민호, 유태경 발명자와 ‘대전방지제의 제조방법과 이를 사용한 전자부품 운반용트레이’를 발명한 장관식, 김영삼, 김현주 발명자가 수상한다.

디자인부문의 정약용상은 ‘한글글자체’를 창작한 허영순 창작자가 수상의 영예를 갖게 된다.

이날 시상식에서 세종대왕상 수상자에게 1000만원, 충무공상과 정약용상은 500만원, 지석영상은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붙임 : [참고자료] 가 포함된 보도자료 1부.
문의 : 전기전자심사국 특허심사지원과 사무관 박종일 (042-481-5396)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