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특허청,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출원인 등 구제방안 마련
담당부서
국제협력과 (윤지영 사무관)
연락처
042-481-5008
작성일
2023-03-13
조회수
849
특허청,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출원인 등 구제방안 마련
- 서류제출 기간 경과, 등록료 미납 등의 특허절차 회복 가능 -
 
허청(청장 이인실)튀르키예·시리아 지진(2023. 2. 6. 발생)으로 인해 출원인·권리자 특허·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등에 관한 절차를 정상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 특허법 등 관련법에 근거해 이를 구제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모든 출원인·권리자를 대상으로 한다.
 
심사·심판 등의 절차 필요한 서류제출 기간을 추가로 연장 수 있다.
 
실체심사, 방식심사와 관련된 의견서 제출 등 지정기간은 연장 가능 기간(통산 4개월)에서 추가로 연장이 가능하다.
 
거절결정불복심판 청구기간은 1회에 한해 30일 이내에 신청하면 연장이 가능하다.
 
심사·심판 절차상 기간을 놓쳐 출원이 취하되거나 심판 청구를 하지 못하는 등 절차가 무효되거나 절차를 진행할 수 없는 경우에도 증명서류를 제출하면 해당 절차를 다시 진행할 수 있다.
 
심사 또는 재심사 청구기간을 미준수한 경우, 그 사유가 소멸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증명서류를 제출하면 심사 또는 재심사를 청구할 수 있다.
 
등록료 납부기간 미준수로 권리가 소멸된 경우에 대한 구제 방안도 마련됐다.
 
특허·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등 등록료를 기간 내에 납부하지 못해 권리가 소멸된 때에도 사유가 소멸한 날부터 2개월 이내, 기간의 만료일부터 1년 이내에 증명 서류를 제출하면 권리 회복이 가능하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의 영향으로 출원인 등에게 절차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구제방안을 마련했다면서 이번 구제방안이 지진 피해를 입은 출원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구제방안의 자세한 내용특허청 누리집(www.kipo.go.kr)알림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