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우수 지식재산으로 투자 유치하세요! '2024 특허청 X 디캠프 디데이' 개최
담당부서
아이디어경제혁신팀 (염홍익)
연락처
042-481-3592
작성일
2024-03-28
조회수
405

우수 지식재산으로 투자 유치하세요!
'2024 특허청 X 디캠프 디데이' 개최

 

- 특허청, 은행권청년창업재단과 함께 투자유치설명회 개최(3.28) -
- 최대 3억원 투자 및 창업공간, 지식재산(IP)사업화 지원사업 참여 기회 제공 -

 

특허청은 은행권청년창업재단과 함께 3. 28.(목) 16시 디캠프(서울 강남구)에서 공동 투자유치설명회 ‘2024 특허청 X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데이’(이하 ‘디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허청은 지난 ’19년부터 은행권청년창업재단*과 협업해 우수 특허 기반의 창업기업에게 투자유치와 지식재산(IP)사업화 기회를 제공하는 디데이를 매년 개최해 왔다.

* 국내 19개 주요 금융기관이 출연해 2012년 설립한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재단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총 202개 지식재산(IP)창업기업이 지원했고, 서류심사와 인터뷰심사를 거쳐 선발된 5개 기업이 투자유치를 선보인다.

 

행사에는 폐플라스틱을 새활용(업사이클링해) 프리미엄 비료를 제조하는 ㈜엠씨이, 에이아이오티(AIoT) 기반의 방문객 개인화 거대자료(빅데이터) 수집 해결책을 제공하는 메이즈㈜ 외에 ㈜미드바르, ㈜퍼스트랩, 텍스타일리 등 총 5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날 현장 심사를 통해 특허청장상과 디캠프상 각 1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특허청장상 수상팀은 특허청의 지식재산 기반 혁신제품 개발(IP-C&D) 지원사업 우선 선정과 지식재산 창업경진대회 출전권 부여 등의 혜택을 지원받는다.

 

또한 모든 출전 기업에 투자관계자의 심사를 통해 은행권청년창업재단으로부터 최대 3억원의 투자와 창업공간 지원 및 전문가 컨설팅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특허청 목성호 산업재산정책국장은 “디데이는 혁신 창업기업들의 등용문으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회”라면서 “특허청은 우수 특허 기반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민간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