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지식재산으로 소통해요” 특허청, 2024 지식재산 정책기자단 활동 개시!
담당부서
대변인 (전효경)
연락처
042-481-1670
작성일
2024-04-02
조회수
550

“지식재산으로 소통해요”
특허청, 2024 지식재산 정책기자단 활동 개시!

 

- 특허청 ‘2024 지식재산 정책기자단’ 발대식 개최, 본격 소통활동 -
- 국내외 거주중인 학생, 촬영감독, 웹툰작가 등 다양한 구성원 참여 -

 

특허청은 4. 2.(화) 11시 정부대전청사(대전시 서구) 중회의실에서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지식재산 정책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릴 ‘2024 지식재산 정책기자단 발대식’(이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 소통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24 지식재산 정책기자단은 국내외 거주중인 학생, 촬영감독, 웹툰작가 등 총 15명으로 구성되며 지식재산 정책에 대하여 국민의 시각으로 취재 및 소통활동을 통해 국민들의 공감 및 이해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위촉식 ▲간담회 ▲발명인의 전당 견학 ▲창의발명체험관 체험 등을 통해 기자단의 지식재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정걸 특허청 지식재산 정책기자는 "발명교사로서 활동하면서 발명에 대한 생각과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기사화하고 싶다"며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생활 속 무궁무진한 지식재산에 대해 더 배우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재석 특허청 대변인은 “다양한 경험 및 배경을 가진 지식재산 정책기자단이 각자의 방식으로 국민들에게 재미있고 알기 쉽게 정책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 지식재산 정책기자단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식재산 정책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는 특허청 블로그(https://blog.naver.com/kipoworld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