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상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이제는 데이터 시대’ 특허청, 기업정보 제공 서비스 기업 현장방문
담당부서
산업재산정보정책과 (이은주)
연락처
042-481-5580
작성일
2024-04-18
조회수
454

‘이제는 데이터 시대’
특허청, 기업정보 제공 서비스 기업 현장방문

 

- 무디스애널리틱스 한국지사 방문해 협력 논의 및 현장 애로사항 청취(4.18) -

 

특허청은 4. 18.(목) 14시 산업재산정보 활용 정책 수립을 위한 현장 소통의 일환으로 글로벌 기업정보 제공 서비스 기업인 무디스애널리틱스(이하 ‘무디스社’)* 한국지사(서울시 영등포구)를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무디스코퍼레이션의 자회사로, 기업DB 구축 및 분석솔루션 제공

 

특허청은 지난 2월 공포된 「산업재산 정보의 관리 및 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을 기반으로 산업재산정보의 보다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다양한 외부 데이터와 연계된 산업재산정보 DB의 구축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특허청의 산업재산정보와 외부 데이터의 연계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무디스社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정보 및 분석솔루션의 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정보와 산업재산정보의 연계 및 활용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서는 무디스社의 애로사항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간담회에는 특허청 이인수 산업재산정보국장 및 무디스 이세환 한국지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허청 이인수 산업재산정보국장은 “이번 현장방문은 산업재산정보 활용 인프라를 고도화해 R&D 혁신 및 기술안보 지원을 강화하고, 보다 정교한 산업재산정보 분석 체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간담회에서 나온 논의사항 및 건의사항은 산업재산정보 기반 조성 및 활용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리보기 로딩 이미지

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귀하는 이미 만족도 조사에 응하셨습니다.